2019 April Vol. 08

안동 전통 리조트
‘구름에’, 전통문화 체험
이벤트 진행

‘구름에’가 4월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예약한 숙박고객에게 다양한 전통문화체험 기회를 무료로 제공합니다. 400년 전통 종갓집 레시피로 ‘안동 국시’를 직접 만들어보는 ‘수졸당 종가 국수 밀기’, 전통 궁중반찬으로 알려진 북어 보푸라기 만들기, 전통발효식품 고추장을 담그기, 한옥 및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한 ‘한복 체험’ 중 하나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고 하네요! 더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사회변화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
2019 협약식 개최

국내 최대 사회변화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함께 만드는 즐거운 사회변화를 위해 45개 기업들과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올해 3대 아동 문제 해결과 대중 참여를 위한 사회변화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계획인데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권 증진 △다문화 아동의 교육 기회 확대 △결식 우려 아동 영양 불균형 해소를 위한 사업을 전개하고, 기업과 기관은 각자의 전문성을 활용해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또한 의식 있는 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멤버사와 기부 연계 상품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에스브이TV, 위커넥트를 만나보세요!

경력보유여성이 최고의 팀에서 유연하게 일할 수 있도록 돕는 채용 플랫폼, 소셜 벤처 위커넥트를 만났습니다.

소셜 섹터 취업 꿀팁까지!
행복나눔재단 소셜 에디터가 직접 만난 위커넥트를 촘촘히 알아가는 시간!
에스브이(Social Value)TV에서 확인하세요.

청년이 이끄는
`사회 혁신의 판` 깔자

"요즘 20대는 '사회 참여'가 일상인 세대"

청년 소셜이노베이터에 대한 서진석 행복나눔재단 SI사업그룹장 기고를 소개합니다.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에서 독창적인 방법으로 진행된 사회 혁신 프로젝트들은 다소 평범한 대학생들의 손에서 시작됐습니다. 청년들은 창의적인 사회 움직임을 만들고, 기성 세대들은 그들의 버팀목이 되어주는 탄탄한 '사회 혁신의 판'을 기대해봅니다

우유와 설탕으로 만든
안전한 점토 장난감!
‘크리에이터스랩’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슬라임이 유해물질 논란만 남기고 떠나면서,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문구용품 안전에 대한 고민이 깊어 갑니다. ‘친환경, 저자극, 무독성’이라는 말을 과연 100% 믿어도 될지. 그래서 사회적 기업 ‘크리에이터스랩’은 우유와 설탕을 가지고 먹을 수 있는 안전한 클레이 장난감을 만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