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탐방 &(앤드)가 간다.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하는 PIZZA PARTY!

국내 최대 사회공헌 네트워크 플랫폼 행복얼라이언스에 참여하는 행복한학교와 도미노피자가 함께 듣기만 해도 설레는 ‘피자파티’를 한다고 해서 저, &(앤드)가 다녀왔습니다. 어린이들과 함께 피자를 만들면서 제가 더 신났던 것 같은데요~ 세상에 딱!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피자’를 만들었던 그 현장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행복한학교와 도미노피자의 아름다운 만남

슬픔은 나누면 반이 되고, 기쁜 일은 함께 하면 배가 된다죠? 국내 최대 사회공헌 네트워크 플랫폼인 행복얼라이언스는 각 기업의 개별 사회공헌 활동과 우수 자원•역량을 결합하여 더욱 영향력 있고 효과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지난 2016년 결성됐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먼저 아이들의 행복을 위한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데요. 여기에 행복한학교와 도미노피자, 전혀 다른 두 기업이 참여해 아름다운 만남을 시작하게 됐죠.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도미노피자’는 2008년부터 피자를 직접 만들 수 있는 실습 이동 차량(Party Car•파티카)을 운영하며 소방관, 경찰관 등 사회에 묵묵히 헌신하는 분들이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방문해 나눔을 실천하고 있어요.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교육격차를 해결해 나가는 사회적 기업 ‘행복한학교’의 방과후학교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으며, 함께 사회적 가치 창출에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피자는 특히 아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이고, 재료만 준비하면 조리과정이 복잡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만들어보기에 최적의 아이템이죠. 이는 직업체험과 인성 발달을 위해 기획됐으며, 방과후활동으로는 행복한학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독특한 프로그램인데요. 무엇보다도 친구들과 함께 피자를 만드는 건 너무 즐겁고, 다 만든 피자 한판을 손에 들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은 너무나 신나는 일이 아닐 수 없죠.

행복한학교를 찾아 온 도미노피자 파티카!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피자만들기?

이번에 도미노피자 파티카가 방문한 곳은 부산행복한학교재단과 함께하는 부산 부곡초등학교였습니다. 피자를 만드는 교실에 입장하니 도미노피자 파티카 선생님께서 준비해 놓으신 재료들이 책상에 한 가득 있었어요.

점심을 먹고 난 방과후 시간이었는데도 만들기 전부터 저희들의 코를 자극했어요~ 그럼 본격적으로 피자를 만들어보시죠!

1단계 설명듣기

오늘 우리가 만들어 볼 피자는 슈퍼슈프림 피자에요. 슈퍼슈프림 피자는 피자 중에 가장 기본이며 다양한 재료가 골고루 들어가 맛도 좋고 영양도 빠지지 않는데요.
파티카 선생님께서는 매장에서 먹거나 주문을 하게 되면 재료들이 정량에 맞춰 나오지만 직접 만드니 자신의 입맛에 맞게 넣을 수 있다고 설명해 주셨어요!

2단계 재료 살펴보기

슈퍼슈프림 피자는 도미노피자만의 특제소스를 바른 도우에 양파, 피망, 햄, 양송이버섯, 파인애플, 올리브, 옥수수알갱이, 불고기까지! WOW~ 정말 많은 재료가 들어가네요!

3단계 토핑 올리기

먼저 새콤한 소스에 단맛을 돋워줄 양파를 맨 밑에 깔아줍니다.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그 다음 순서가 있었지만 다른 토핑 재료들은 원하는 대로 도우 위에 과감하게 올렸어요.
양파와 피망의 양을 적게 넣고 파인애플은 도우 위가 아닌 입으로 직행하는 모습도 보여주는 우리 친구들!

4단계 치즈뿌리기

마지막으로 피자의 백미! 쫀득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내 줄 피자치즈를 대량 투하했어요. 입 안에서 사르르 녹을 피자의 맛이 저절로 상상되는 순간이었습니다.

5단계 나만의 피자에 이름 짓기

구울 때 섞이지 않게 자신이 만든 피자에는 이름을 써 넣었어요. 초등학생답게 재미있는 이름도 많이 지었는데요~

초등학생이라 ‘초딩입맛’인 것이 이상한가요? 양파와 피망 없는 피자를 만들고 싶어요. (6학년 A군), 왠지 사서 먹는 피자보다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집에 가서 엄마와 좀 나눠먹고, 아빠와 동생에게도 맛보게 하고 싶어요! (5학년 P군), 왠지 사서 먹는 피자보다 더 맛있을 것 같아요. 집에 가서 엄마와 좀 나눠먹고, 아빠와 동생에게도 맛보게 하고 싶어요! (5학년 P군), 제 피자 이름은 00000에요. 0000000를 상상하며 만들었어요! (4학년 A양)

6단계 피자 굽기

지글지글~ 파티카 오븐에서 피자는 익어갑니다. 오븐은 많이 뜨거우니 전문가이신 선생님 손에 맡겼죠. 피자가 익어갈수록 맛있는 피자냄새가 솔솔 풍겨 나왔어요.

7단계 짜잔~! 부곡초등학교 대표선수들 인증샷

이번 활동에 참여한 선수들은 부곡초등학교의 회장단 어린이들이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와 함께 하는 도미노피자 파티카가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으로 남길 바랍니다!

더 많은 아이들의 행복을 그려나가는 행복한학교 & 행복얼라이언스

이번에 진행한 도미노피자 파티카는 행복얼라이언스를 통해 행복한학교와 함께하는 전국 23개 학교, 345명의 아이들을 만나 상상력과 창의력을 길러주고 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이외에도 멤버사인 인튜이티브서지컬과 로봇 수술 체험, LIG 넥스원과 청소년 과학캠프 등 양질의 프로그램을 행복한학교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멤버사와 함께 결식이웃에게 도시락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 행복도시락 메뉴를 풍성하게 만들며 우리 이웃에게 행복을 전달하고 있어요.

사회공헌은 오로지 기업만이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행복얼라이언스는 올해 ‘일상 속 기부로 행복을 잇다’라는 캠페인을 진행하며, 기업과 더불어 개인이 연합하는 차세대 사회공헌 모델을 실현하고 있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일상 속 기부 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까지 모집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이웃에게 행복을 전달하는 데 동참해보세요.

착한 소비의 선순환을 일으키며 사회에 긍정적 임팩트를 만들어 나가는 행복한학교와 행복얼라이언스를 응원해주세요!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란 무엇인가요?

행복얼라이언스는 대상을 기업에만 국한하지 않고 개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개인도 모바일과 오프라인 등을 통해 사회공헌과 기부 활동에 보다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인데요.

★ 어떤 활동을 하나요?

멤버사의 상품 구매와 연계한 기부 활동 및 OK 캐쉬백 포인트를 행복얼라이언스 기부포인트로 전환해 기부에 참여하는 등 행복얼라이언스 및 참여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또한, 추후 우수 서포터즈 시상식 등을 통해 혜택을 돌려받을 수도 있습니다.

★ 서포터즈 신청하기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시럽 월렛(Syrup Wallet)’ 앱을 통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 신청 바로가기

다음 기사로 이동 이전 기사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