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October Vol. 05

[스브스뉴스] 평생 치킨 못 먹게 된 20대가 저지른 일

온라인 채널 스브스뉴스에 KAIST 사회적기업가 MBA 출신 소셜벤처 ‘맛있저염’이야기가 소개되었습니다. 맛있저염이 풀고 있는 사회문제와 함께 두 공동 대표가 말하는 KAIST 사회적기업가 MBA의 좋은 점을 알아보세요!

[MEDIA SK] 꿈꾸는 청년들의 둥지 ‘만인의꿈’

신촌에 가면 꿈꾸는 청년들이 모여 사는 ‘둥지’가 있습니다. 청년들이 마음껏 꿈꿀 수 있는 버팀목이자 생활의 터전인 이 둥지는 올해로 22개가 되었는데요. 둥지를 만든 주인공은 또래 청년들이 꿈을 찾고, 마침내 이뤄내기를 간절히 응원하는 사회적 기업 ‘만인의꿈’입니다.

행복얼라이언스, 즐거운 기부 축제 ‘2018 행복얼라이언스 DAY - 함께해서행복해’ 개최

연말을 앞두고 즐거운 나눔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기업과 개인이 함께 만드는 사회변화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지난 27일 부산에 이어 11월 10일 서울 세종대학교 대양홀에서 ‘2018 행복얼라이언스 DAY - 함께해서행복해’를 개최합니다.
토크&뮤직 콘서트, 플리마켓으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방송인이자 사회적기업가인 ‘알베르토 몬디’, 가수 ‘루나’ 등 일상 속 나눔의 가치 실현하고 있는 유명인과 약 50여개 소셜 벤처가 함께하며, 모든 프로그램을 기부에 연계한다고 하는데요. 많이 기대해주세요!

SK 뉴스쿨, 1년 간 성장한 모습을 가족들에게 선보이다

2018년 졸업을 앞둔 SK 뉴스쿨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가족들에게 성대한 점심식사를 대접했습니다. SK 뉴스쿨은 조리 및 외식서비스 등 푸드 분야 전문 직업인을 양성하는 청년 자립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지난 1년 간 갈고 닦은 실력을 바탕으로 구성한 11개 식음료 코스를 약 3시간 동안 선보인 비교적 큰 규모의 식사였습니다. 특히, 학생들이 F&B 연회 서비스를 주도적으로 기획•운영한 데 큰 의미가 있었고, 조리와 서비스의 협업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그 따뜻하고 의미 있었던 현장을 한 번 확인해보세요!

행복나눔재단 에디터그룹의 공정무역 제품 리뷰기

"공정무역 제품은 왠지 비싸기만 한 것 같다?", "공정무역 상품은 왠지 내 입맛에는 안 맞을 것 같다?' 의문을 품은 행복나눔재단 에디터들이 직접 공정무역 제품을 먹어봤습니다.
공정무역 대표 제품인 커피와 초콜릿부터 에디터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은 디저트 제품까지!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행복나눔재단 2017 연차보고서, 세계 최대규모 ‘ARC어워즈’서 대상 수상

행복나눔재단의 연차보고서(Annual Report)가 ‘제 32회 ARC 어워즈(ARC Awards)’에서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ARC 어워즈는 기업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세계 유일의 독립 시상기관인 미국 머콤사(MerComm.Inc)가 주관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입니다. 올해에는 전 세계 34개국에서 2,198개 작품을 출품하며 치열한 경쟁률을 보였다고 하는데요. 행복나눔재단은 총 58개 대상 시상 부문 중 비영리단체(Non-Profit Organizations) 부문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