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August Vol. 04

행복나눔재단 2017 연차보고서, LACP 비전 어워즈 2년 연속 수상

행복나눔재단의 2017 연차보고서(Annual Report)가 지난해에 이어 연속 2년 ‘LACP 비전 어워즈(Vision Awards)’에서 최고상인 플래티넘 상을 받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 홍보•마케팅 전문기관 LACP가 주관하는 권위 있는 글로벌 보고서 경진대회인데요. 올해는 약 24개국 1,000여 개 작품이 출품됐다고 합니다. 재단의 사업성과가 어떻게 담겨있는지 지금 한 번 살펴보세요!

사회문제 해결 위해
‘써니패밀리’가 뭉쳤다

써니패밀리는 과거 SK 대학생 자원봉사단 SUNNY (이하 SUNNY’)로 활동했던 직장인 SUNNY와 현재 활동하고 있는 대학생 SUNNY가 모여 지속적으로 사회문제 해결을 도모하는 그룹입니다. 7월 둘째 주 토요일을 ‘써니데이’로 정해 매년 함께 모여 봉사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올해는 어떤 프로그램을 진행했는지 확인해보세요!

23년간 베트남 얼굴기형 어린이들을 찾아온 키다리 아저씨

최첨단 의학기술이 아이들의 건강한 웃음을 지켜주는 시대에도 베트남 소외 지역에는 아직 구순구개열(입술·입천장 갈라짐) 등 얼굴 기형으로 고통받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SK는 매년 아이들의 미소를 되찾아주기 위해 베트남을 방문 합니다. 올해로 23년 차, 지금까지 총 4,000여 명에 달하는 베트남 어린이들이 의료진, 자원봉사자, SK의 도움으로 미소를 되찾았는데요. 올해도 어김 없이 베트남으로 떠난 SK와 의료진들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행복얼라이언스, 장애 아동 발 되어줄 이동권 증진 프로젝트 시동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얼라이언스가 장애 아동을 위한 이동권 증진 프로젝트를 소셜벤처 토도웍스와 함께 시작합니다. 토도웍스는 수동 휠체어용 전동키트 ‘토도 드라이브’를 개발해 장애 아동의 이동권을 증진해나가고 있는데요. 행복얼라이언스는 이 전동키트를 기부할 뿐만 아니라 휠체어 활용 교육과 장애아동 이동권 향상 관련 연구도 진행하며 ‘아동 삶의 질 향상’에 힘쓴다고 합니다.